공식 선거운동 28일 0시 시작 > 방명록

본문 바로가기
우리는 사명을 복원하여 행복한 차이로 세상을 선도한다.
Naver 카페 바로가기
코리아에듀테인먼트 빠른찾기 검색어 입력!
문의전화 070-4064-8503 찾아오시는 길: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 39길 67-17(양재동 9-23) 서경빌딩 3층
공식 선거운동 28일 0시 시작 > 방명록
방명록

공식 선거운동 28일 0시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프로 작성일24-03-30 00:10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4·10 총선을 13일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앞둔 28일 0시를 기해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정권심판, 국민의힘은 국정지원을 각각 강조하며 선거운동의 막을 올렸다. 여야 후보들은 오는 4월9일까지 13일 동안 공개 장소에서 연설 등의 방식으로 정견과 공약 등을 발표하며 표심 잡기에 나선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 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공식 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이날 오전 10시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출정식을 한다. 대통령실이 위치한 용산구에서 정권심판론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0시에 맞춰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을 찾았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대파값 발언 논란이 불거지는 등 정부의 물가 대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부터 선거일 전일인 4월9일까지 후보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공개 장소에서 연설·대담을 할 수 있다. 확성장치는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재외 유권자 14만7989명을 대상으로 하는 재외투표는 27일 시작해 내달 1일까지 전 세계 115개국(178개 재외공관)에서 실시된다. 27일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주베트남한국대사관에서는 교민 발걸음이 이어졌다. 심보금씨(58)는 내 권리이자 의무를 행사하기 위해 왔다고 말했다. 이번 총선 재외투표의 국외 부재자 및 재외선거인 신고·신청자 수는 15만701명이다.
사전투표는 다음달 5일과 6일 양일간 오전 6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할 수 있다.
대선 패배에 불복해 폭동을 지시한 혐의를 받아 ‘브라질의 트럼프’라고 불리는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브라질 대통령(사진)이 수사를 피해 헝가리 대사관으로 망명을 시도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의 행적이 담긴 헝가리 대사관 내부 폐쇄회로(CC)TV 4대의 영상을 확보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은 지난달 12~14일 브라질리아에 있는 헝가리 대사관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다. 영상을 보면 그는 대사관 내 귀빈 숙소에서 지낸 것으로 추정되는데,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은 경호원으로 보이는 이들과 동행하거나 헝가리 대사와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고 NYT는 전했다.
NYT는 헝가리 대사관 직원의 말을 인용해 (헝가리 대사관 측이) 2월15일 출근 예정이던 브라질 현지 직원에게 일주일간 집에 머무를 것을 요청했다며 그 이유는 설명하지 않았다고 한다고 보도했다.
이에 그가 당국의 수사를 피하기 위해 대사관으로 망명을 시도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해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대사관에 대해서는 브라질 당국이 체포나 구금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가 헝가리 대사관으로 들어가기 4일 전인 지난달 8일에는 브라질 수사당국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 수색영장을 발부하고 여권 압수 조치를 명령하면서 ‘대선 불복 폭동’ 혐의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했다.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이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와 우호적인 관계를 맺어왔다는 점도 망명 의혹을 키웠다. 2022년 헝가리를 찾은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은 오르반 총리를 형님이라 칭했으며, 다음해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취임식에서 만났을 때는 오르반 총리가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을 영웅이라고 불렀다. NYT는 극우 지도자인 오르반 총리와의 우정을 활용해 자신의 범죄를 수사 중인 브라질 사법제도를 피해가려는 시도라고 지적했다.
의혹이 커지자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은 브라질 매체 인터뷰에서 헝가리 대사관에 있었다는 사실을 부인하지는 않겠다면서도 나는 세계에 친구들이 있다. 헝가리 대사관에 초대받아 브라질의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을 뿐이며 나머지는 추측이라고 말했다.
이날 브라질 외교부는 주브라질 헝가리 대사를 초치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이 대사관에 머무른 경위를 물었지만 헝가리 대사는 답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헝가리 대사관은 언론 논평에도 응답하지 않고 있다.
한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포르투갈어로 ‘도망친 보우소나루(Bolsonaro fujao)’라고 적은 해시태그와 함께 그의 행적을 조롱하는 게시물이 확산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명:(주)코리아에듀테인먼트

대표:유현심 사업자 등록 번호:142-81-66926Tel. 070-4064-8503

Copyrightⓒ2015 Korea edutainment All Rights Reserved.